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의 정착을 위한 김천사랑공모전
-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4 12:55:09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충섭 김천시장이 뜻깊은 시승격 70주년을 맞이하여 시민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하는 도시를 만들어 나아가기 위하여 중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해피투게더 김천운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김천사랑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시승격 70주년기념>부문과 부문이 있다. 먼저, <시승격 70주년기념>부문에는 시승격 100주년이 되는 2049년 미래 김천의 발전된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상상화공모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짓기공모, 중학생 이상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수필공모가 있다.

또한 부문에는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 김천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포스터공모와 글짓기 및 수필공모가 있다 상상화와 포스터 공모에는 초등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가 가능하고, 글짓기공모에는 초등 4~6학년, 수필공모에는 중․고등학생 및 성인이 참여할 수 있다.

응모할 작품의 주제는 김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 표현, 미래 김천에 대한 희망과 진취적 발전방안 및 아이디어 공유,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제언 등이며‘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7대 목표와 70대 과제를 참고하여 작성하면 된다.

응모작의 접수는 오는 7월 2일부터 8월 23일까지 시립도서관 종합자료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상상화는 도화지 4절지 또는 캔버스에 그림으로,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5매 이상 자필로, 수필은 A4 용지 2~3매 내외로 자필 또는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편수는 제한이 없으며, 작품 뒷면에 응모부문(시승격 70주년 / 해피투게더 김천운동), 작품종류(상상화․포스터․글짓기․수필), 제목, 소속, 이름,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제출하면 된다.

단, 이미 발표되었거나 전문작가의 작품 등은 제외된다. 또한 응모작품의 저작권은 김천시에 귀속되어 반환되지 않음을 유의하여야 한다응모작은 9월중 관련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30점 내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이번 공모전이 학생과 시민의 무한한 상상력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랑스러운 김천시민으로서 애향심과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는 정성이 가득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접수 및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를 참조하거나 사서담당(421-2848, 437-78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