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주민공청회
- 의성군 주민들이 주인이되고 함께 만들어나가는 축제를 위한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14 18:59:36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14일 오후 3시 의성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제2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지역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군민들과 함께 소통하기 위한‘2019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이제는 경쟁력이다!’를 주제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오훈성 박사님의 우수축제 사례 발표, 변향우 총감독의 제2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기본계획 발표, ‘마늘축제의 현재와 과제’를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두 발표자의 전문성 있는 발표와 축제전문가와의 토론은 주민들의 축제에 대한 안목을 길러주고 마늘축제의 현 상황과 나아갈 방향에 대한 배경지식을 심어줄 예정이며, 주민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장내를 열띤 토론의 장으로 만들었다.

한편, 군은 지난 5일 개최되었던 축제추진위원회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수렴되는 의견들을 적절히 반영하여 성공적인‘제2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를 개최하기 위한 실행계획 수립에 심혈을 기울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축제의 참된 의미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합심하여 추진해 나가야 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가 우리군의 대표축제로서 군민들과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