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상하수도과, 농업지원과 양파재배 농가 수확작업 도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4 19:58:4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 상하수도과와 농업지원과(과장 김인철) 직원 20명은 지난 14일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성면 광명리 소재의 양파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양파 공급과잉 우려 및 수확기 가격하락 예상에 따른 양파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주고자 실시되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손돕기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며 양파를 뽑고 줄기를 제거한 후 양파망에 담는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양파 재배 농가주는 “농촌의 인력부족 현상으로 일손을 구하지 못해 적기에 양파를 수확하지 못할까 걱정이 많았던 차에 김천시 직원 분들의 지원으로 양파 수확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직접 현장을 찾아 양파 수확에 참여한 이강창 부시장은 “ 많이 부족하지만 직원들의 작은 손길이 어려운 농가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면서,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많은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