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행복시대’...색깔벼 논 그림 연출
전남농업박물관, 가로 110m, 세로 80m 크기로 손 모내기 작업 완료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6-17 11:47:07

[전남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이 6월부터 10월까지 농업테마공원 일원에서 적도, 황도 등 색깔벼를 활용해 가로 110m, 세로 80m 크기의 논 그림 연출사업을 추진한다.

2015년부터 5년째 이어지고 있는 논 그림은 ‘생명의땅 전남’ 문구를 시작으로 2016년 ‘청년♥전남’, 2017년 ‘이순신장군+청렴’, 2018년 ‘전라도 천년’ 문구와 이미지로 연출됐다.

올해는 ‘전남 행복시대’라는 문구를 새겨 넣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밑그림 그리기 및 색깔벼 손모내기 작업이 완료됐다.

논 그림 연출은 농업테마공원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색깔벼가 성장하는 동안 색깔벼 고유의 변화를 감상하는 재미를 주고 있다. 또한 ‘전남 행복시대’라는 슬로건을 통해 내 삶이 바뀌는 행복한 전남의 희망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논 그림 연출은 6월부터 벼를 수확하는 10월까지 볼 수 있다. 특히 새로 조성된 마실길 조망대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가족, 연인 혹은 친구들과 함께 지난해 조성된 마실길을 걸어 조망대에 오르면 논 그림은 물론 농업테마공원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