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7 15:22:08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보건소는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이하여 6월14(금) 09:30 대가야시장 상설무대에서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령군 치과 의사회와 연계하여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구취검사 치면세균막 검사 및 현미경을 통한 구강내 세균을 보여주는 등 다양한 검사와 체험을 실시하고, 치아모형과 구강용품전시로 흥미로운 구강건강 체험 장을 마련하였으며, 올바른 잇솔질 교육과 병행한 구강건강 상담도 진행했다.

또한 어린이집 원아 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체험을 전개하고 구강보건의 날을 알리는 포토존을 설치하여 어릴 때부터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나의 짠맛 알기" 영양체험, 흡연자의 금연유도를 위한 금연체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체지방 측정 등 다양한 건강체험 행사도 함께 개최하여 주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유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