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하나된 마음, U-20 월드컵 결승 시민응원전 성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7 15:29: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지난 6월 15일 23:00부터 다음날 새벽 3:00까지 10,000여명의 시민들이 금오산대주차장에 운집한 가운데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 시민응원전」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국 최초로 FIFA 경기 결승전에 진출한 것을 기념하는 한편, 시민들의 화합과 구미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계획되었다.

응원열기를 돋우기 위해 가수들의 축하공연, 대북공연, 천무응원단의 응원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들이 마련된 가운데, 3,000여석의 좌석은 물론, 좌석 뒤쪽에까지 시민들은 돗자리를 깔고 이번 응원의 축제를 함께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는 짧은 응원과 함께 우리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시민들의 축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동참하였다.

비록 준우승에 그쳤지만, 새로운 획을 그은 대표팀에 대한 시민들의 응원과 사랑은 경기가 끝난 후에도 계속되었고, 성숙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경찰에 지도에 따라 끝까지 질서를 유지하며 축제를 마무리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