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저소득층 가족기능강화사업 ‘가족사랑, 달성 1 박2일’ 여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7 20:31:25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달성군 일원에서 저소득층 가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사랑, 달성 1박2일’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가족여행은 평소 생업 종사 및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자녀들과 함께 쉽게 여행을 가지 못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고 그동안 소원했던 가족의 친밀감 증진을 위해 마련했다.

첫째 날은 에코테마파크, 송해공원, 대견사를 둘러보고 비슬산유스호스텔(호텔 아젤리아)에서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교육과 화합한마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숙박을 했다. 둘째 날은 비슬산 치유의 숲, 현풍백년도깨비시장 등을 탐방했다. 특히 현풍백년도깨비시장 청년몰 사진관에서 다양한 포즈로 재미있게 가족사진을 촬영하며 행복한 한때를 보냈으며, 사진은 인화후 액자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관광명소 탐방을 통해 달성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귀중한 가치를 알리면서 고향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여행에 참가한 한 어머니는 “평소 아이들과 여행을 가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군에서 우리 가족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모처럼 아이들과 아름다운 달성의 명소를 구경하며 여행 내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앞으로도 가족애를 증진시킬 수 있는 사업의 지속적 추진으로, 가족이 갈등을 해소하고 유대감을 강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현장중심의 복지행정 기능을 강화한 결과, 지난 해‘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부문 대상’‘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우수상’수상 등 복지행정상 2관왕이란 쾌거를 달성했다. 수상에 따른 포상금으로 이번 가족여행을 기획, 진행하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