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김천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업무협약 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7 21:00:21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17일(월)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관내 금융기관(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 대구은행 등)과 김천사랑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해 NH농협은행 서동완 김천시지부장과 대구은행 이상용 김천지점장, 김천농협 이기양 조합장, 대신동새마을금고, 새김천새마을금고, 평화동새마을금고, 중앙새마을금고, 김천신협 이사장 등 8개소 금융기관이 참석했다.

김천사랑 상품권은 오는 8월에 판매예정이며, 판매대행점인 관내 8개 금융기관은 김천사랑 상품권의 보관․판매․환전․정산과 유통한 상품권의 회수․폐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상품권 사용자는 NH농협은행, 대구은행 등 8개 금융기관, 총 17개 지점에서 상품권을 현금 구매할 수 있으며, 평상시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특별 할인기간(시민의날, 명절 등)에는 최고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김천사랑 상품권은 김천시가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올해 8월, 5천원권, 1만원권 2종류로 유통될 예정이다.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을 비롯한 제과점, 카페, 학원, 의류소매점, 주유소, 이·미용업소, 약국, 의원 등 김천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 신청은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사랑 상품권 할인 판매로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우리시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숨을 쉴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김천사랑 상품권의 유통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