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주부 자전거교실 하반기 무료 수강생 모집!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8 13:22:3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이번 달 18일부터「주부 자전거교실」하반기 무료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주부 자전거교실은 교육기회가 부족하여 자전거를 이용하지 못하는 관내 주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전한 자전거 문화 확산을 위해 2010년 9월부터 무료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53기 1,48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올 하반기에는 9‧10월 초급반, 11월 중급반 총 3개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내실 있는 교육진행을 위해 교실별 35명씩 정원을 제한하여 총 105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자전거 교육은 관내 자전거 안전교육장 2개소(봉곡동, 동락공원)에서 평일 하루 3시간씩 약 20일가량 진행되며 강의내용은 자전거 이론교육(안전교육 포함)ㆍ기초주행ㆍ도로주행 등으로 구성 되어있다.

주광하 교통정책과장은 “현재 국비확보를 통해 동락공원 자전거 실내교육장 증축을 계획하는 등 다양한 시민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전하며, 안전한 교통문화 및 친환경 교통수단 보급 확산을 위해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