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제220회 정례회 중 구정질문 실시
제3차 본회의에서 조은경·김연수 의원 주요현안 질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18 15:41: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서명석) 조은경 의원과 김연수 의원은 18일 제220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집행기관 추진 사업과 문제점 등 구정에 대해 질의했다.

먼저 질의에 나선 조은경 의원은 ‘독립운동가 홍보관 건립 사업의 실효성과 그 목적의 적정성‘ 에 대해 질의했다. 세부적으로 ▲신규 홍보관이 꼭 필요한 이유 ▲독립운동가 홍보관 설치 관련 예상 문제점 ▲홍보관 설립에 따른 비용편인 분석 이력 ▲독립운동가 홍보관 사업의 대전시 투자심사 재검토 결정에도 다시 시에 재심사를 의뢰한 이유 ▲그동안 구민과 의회에 홍보관 사업과 관련하여 어떠한 소통의 노력과 설득을 했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 김연수 의원은 ▲박용갑 구청장의 제21대 국회의원 출마 여부에 대한 명확한 답변 ▲인구감소 구체적 대책 ▲불통 행정의 이유 ▲독립운동가 홍보관 건립 최초 발상과 토지 매입비 예산집행의 부당성 ▲보건소 신축계획에 대한 질의를 끝으로 구정질문을 마쳤다.

한편, 중구의회는 19일 열릴 제4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에 대한 구청장의 답변을 청취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