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 멘토링,청송·영덕 어른친구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19 09:25:17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은 지난 15일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위기청소년 멘토-멘티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송·영덕 어른친구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을 가졌다.

이날 문화체험활동은 멘토-멘티간 친밀감 및 신뢰감을 증진시키고 문화소외지역인 청송군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아이스링크 체험, 삼성 라이온즈 파크 야구관람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영덕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멘토-멘티간 교류의 장도 더불어 마련됐다.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은 일정한 자격을 갖춘 멘토지원단을 선발하여 1388상담-멘토 지원단을 구성하고, 개인, 가정,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1:1 결연을 맺어 9개월간 주1회 대면상담, 체험활동, 생활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처음으로 야구장에 왔는데 재미있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다.",며 “아이스링크장에서도 계속 넘어지고 땀이 나도 힘든지 모르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전하게 성장하려면 심리·정서적인 울타리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체험활동들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의 꿈나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