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청년창업팀 2기 모집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19 09:50:38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경상북도와 함께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청년 시범마을 일자리사업 2기 창업 4개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9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사업공고일 이전 의성군에 주소를 둔 지역주민과 만 45세 이하의 전국 청년이 팀(2~4명)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모델을 발굴·신청하면 된다.

단, 의성군 유턴 청년 및 지역 상권과 충돌되지 않는 사업 신청자를 우대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창업팀에게는 창업사업화 자금과 점포리모델링 비용을 각각 5,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창업역량 강화 교육 및 컨설팅, 창업 후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다만, 선정된 팀원들은 공동사업자 등록과 더불어 주소를 의성군으로 이전해야 지원이 된다는 조건이 따른다.

한편 지난 4월 청년창업팀 1기 모집에 12개팀이 신청하여 최종 4개팀을 선발했으며, 현재 역량강화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 중에 있다.

1기 청년창업팀으로는 청년들의 협업농장운영을 통해 지역민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경제를 실현하는 안계청년협업농장팀, 맥주양조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을 운영하는 호피 할리데이팀, 못난이 과일을 식품업체에 판매하는 온라인 주문시스템 및 유통망을 구축하는 굿팜팀, 잉여목재를 활용한 친환경 목재 완구 및 가구를 제작하는 의성모녀팀이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 창업자들의 지역정착을 통해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