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상하수도사업소, 2019 주부검침원 직무 및 소양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4:35:1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상하수도사업소는 6. 18(화) ∼ 6. 19(수) 1박2일 동안 강원도 홍천군 힐리언스에서 주부검침원 29명을 대상으로 직무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선 정확한 수도검침, 지정기한 내 고지서 전달, 계량기 고장 및 누수의심 시 신속한 내용 전달 등으로 하는 검침원 직무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투명하고 정확한 요금부과 행정을 제고하였으며, 검침업무 수행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해 요가·명상 프로그램(힐링뮤직샤워, 볼테라피, 숲테라피 등)을 실시하여 진정한 워라벨의 시간을 가지는 기회가 됐다.

구미시는 지난 2005년부터 4만여 급수전의 검침업무를 민간에 위탁 수행하는「주부검침원제」를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수도검침, 고지서 전달, 누수방지, 동파예방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주부검침원제」 도입 후 여성특유의 섬세함과 친밀함으로 수도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동시에 예산절감을 통한 상하수도 경영효율성 개선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미시 김종율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주부검침원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최상의 수도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