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진학상담 ‘빛고을꿈트리’ 밴드 회원 1만명 돌파
진로, 진학, 교과별 학습법 등 실시간 상담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6-19 15:34:08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017년 전국 최초로 개설한 모바일 대입진로진학상담 서비스 ‘빛고을꿈트리’밴드가 첫 선을 보인지 2년만에 회원 1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빛고을 꿈트리 밴드(https://band.us/band/65039191) 진로상담은 광주 진로·진학 전문상담위원이 진로, 진학, 교과별 학습법 등에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올리면 댓글로 실시간 답변해주는 방식이다. 또한 수시정시 대입정보, 교과별 학습법,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입시 관련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하루 1,000명 이상의 회원들이 접속하여 많은 정보를 얻고 있으며, 월 평균 430여건의 질의응답과 진로진학 정보가 오가는 소통의 장이다. 지난 2019학년도 입시에서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밴드의 도움을 받아서 대학 입시를 마무리 했다.

전국 대다수 시도들이 빛고을 꿈트리 밴드를 밴치마킹하여 유사한 밴드를 만들어 현재 운영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회원 1만명 돌파 기념으로 3회에 걸쳐 오프라인 만남을 개최한다. 오는 22일 토요일에는 고1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선택과 대입전형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15일에는 고3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전략, 10월 26일에는 고2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전형 길라잡이를 주제로 대입전문가 및 교육과정전문가와 함께 쌓였던 속시원한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오는 22일 10시부터 국립광주과학관에서 개최되는 ‘공감톡투유’ 첫 행사에는 120여명의 사전 신청을 받아 10가지 주제로 ‘빛고을 꿈트리’상담 선생님들과 두 시간의 알찬 대화가 이어진다.

또한 참석자들에게는 개별 질문에 대한 상담교사들의 진솔한 이야기 자료집과 대입 상담 자료집이 별도로 제공된다.

시교육청 최동림 중등교육과장은 “빛고을꿈트리 밴드는 진로진학에 대한 진솔한 고민과 따뜻한 정보가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시교육청 진로진학 전문상담 교사들이 하루도 쉬지 않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질문에 정성을 다해 답변 드릴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