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워크숍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6:26:46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6월 18일 김천시청 3층 강당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대상 워크숍을 실시했다.

김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34명으로 지난 3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하였고 4월 위촉식을 거쳐 김천시청 홈페이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방’을 활용해 일상생활 속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안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여성친화도시는 정책수립 전 과정에 양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시민에게 고루 주어지면서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으로 전문가의 조언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느꼈던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해 나가려는 시민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중요하다.

이날 워크숍 강의를 맡은 오미란 젠더와 공동체 대표는 시민참여단의 역할과 다양한 운영사례를 살펴보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모니터기법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이어서 김천지역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활동과제는 무엇인지 토론하고 활동과제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는 ‘시민참여단활동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가이드북’을 마련하여 시민참여단이 활동일지를 작성하며 정책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