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토론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6:54:07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19일 인구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조정을 위하여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는 지난 4월 「김천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제정으로 근거를 마련하였고, 부시장(위원장)을 중심으로 공무원, 시의원, 대학교수 및 아동·여성·노인·일자리·소통 등 민간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구정책의 추진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함께 협조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강창 위원장(김천시 부시장)은 “우리 시에서는 올해 인구정책계가 신설된 후 인구증가뿐만 아니라 인구정책 추진에 큰 관심과 노력을 쏟고 있다. 앞으로 추진해나갈 정책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김천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구정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내보였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올해 들어 중·고등학생 교복비 지원, 전입 고등·대학생 기숙사비등 지원, 유치원 무상급식 등 신규시책을 시행중에 있으며, 기존의 정책에 대해서도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부서 간 협의를 통해 맞춤형 인구정책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