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동행, 길동무 사업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7:40:2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은 “길동무"사업의 일환으로 19일 오전 11시에 독거노인 등 8세대를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라면을 전달하고 생활하시는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라면전달은 지난 14일 바르게살기운동 성주군협의회가 주최한 “제5회 가정의 달 가족사랑 글짓기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정교부님(성주군 기동대장 근무)이 부상으로 받은 30만원의 성주사랑상품권으로 라면을 기탁하여 더욱 의미가 뜻깊었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자주는 못 찾아뵙지만 이렇게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뵐 때면 내 마음이 더 흐뭇해져 더욱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 수 있도록 협의체 모두가 열심히 뛰겠다.“ 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길동무"는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로 보호자로부터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해 홀로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위기가정을 협의체 위원들이 정기적으로 세대를 방문해 어려움이 있는 경우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해결해주고 있으며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