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찾아가는 보건ㆍ복지서비스 읍면 역량강화교육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19 19:08:12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13일 오후3시 고령친화복지교육센터 강당에서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장, 읍ㆍ면 복지담당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ㆍ복지서비스 읍ㆍ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현황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등 복지전담팀과 읍ㆍ면 복지담당자의 역할 변화와 복지행정에 대한 재정립을 통하여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최근 조현병이 우리 일상 속에서 강력 범죄로 기억되고 있는 가운데 ‘조현병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의성군정신보건복지센터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고위험 정신질환(조현병, 양극성장애, 우울증)에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과적 응급상황 시 현장대응 등 위기 개입방법, 행정 입원 등 입원절차에 대한 교육을 통해 일선 읍ㆍ면 복지담당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에 김주수 의성군수는 “보건과 복지분야 칸막이를 없애고 연계와 통합을 이룰 때 지역사회돌봄의 성공적 안착과 군민의 행복지수는 향상 될 것이고,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의성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