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동문동, 경로당 무더위 쉼터 폭염 대비 안전 확보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0 09:10:23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동문동은 6월 14일(금) ~ 19일(수) 관내 경로당 무더위 쉼터 17개소를 방문해 하절기 폭염대비 안점점검을 했다.

박근배 동문동장은 냉방시설 가동 상태를 직접 살피고 노인들의 안부 확인과 애로 사항을 들었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폭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건강 관리 수칙을 준수하길 바라며 폭염이 가장 심한 낮 12시~오후 4시는 야외 활동 등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18일부터 상주시 지원으로 동문동 각 경로당에 1~2대씩 총 26대의 공기청정기 설치를 시작했다. 노인들의 여가활동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마을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함으로써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행복한 인생2막이 되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박근배 동문동장은 “어르신들께서 미세먼지 무더위 걱정 없이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