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수료식·문화체험 활동 진행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6-20 10:50:1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9일 꿈드림교실 상반기 수료식과 ‘꿈틀꿈틀’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한 학기 동안 꿈드림교실에 적극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사단법인 천안천사랑 윤종호 이사가 올해 두 번째로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꿈드림은 8월 검정고시 신청을 앞두고 공부에 지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독려하고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문화체험 활동으로 영화를 관람했다.

유현아(가명) 양은 “오늘의 꿈드림상을 받게 됐는데 학교를 그만둔 후 오랜만에 받게 된 상장과 장학금이라 아주 기쁘다"며 “친구들과 함께 영화관람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료식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기분 전환의 시간이 되었길 소망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415-1318/1388) 또는 방문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