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동 주민센터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가깝고 편하게 동네 동무들과 놀며 배우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20 11:07: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해 ‘동 주민센터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열고 각 동별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음달 23일부터 8월말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조물조물 클레이’를 포함한 초등학생 대상 28개 프로그램과, 성인대상 ‘야생화 자수’ 등 29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한 달 기준 1인당 1만원이다.

특히 WISET(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과학교실은 어린이들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비래동 등 7개 동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 ▲비래동의 토탈 공예, ▲석봉동의 내가 만든 오감놀이 슬라임, ▲목상동의 폼 아트는 지역의 강사나 학습마을추진위원회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며 재료비는 수강자 부담이다.

신청 접수는 대덕구평생학습홈페이지(lll.daedeok.go.kr)에 가입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4일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대덕구 교육공동체과(☎042-608-6494)나 각 동으로 하면 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대덕구 만들기는 민선7기의 구정방향’이라며 “어린이들이 여름방학에도 시원하고 안전한 곳에서 재미있게 배우며 신나게 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방학기간 동안 동주민센터를 개방해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