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2019년 정리수납 봉사단 발대식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0 11:51:09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19일 달성군청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의 어머니와 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정리수납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정리수납 봉사단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어머니와 직원이 함께 봉사단으로 활동하면서 필요한 가정에 도움을 주고, 보람과 성취감을 갖게 하고자 결성되었다.

이날 발대식에 앞서 자원봉사 교육과 정리수납 특강을 함께 실시했다. 자원봉사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자원봉사 교육에 이어, 정리수납 특강은 주방용품 정리, 옷 정리, 냉장고 정리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2018년 드림스타트를 통해 정리수납 2급 자격증을 취득한 드림스타트 아동의 어머니들도 참여했다.

정리수납 봉사단은 향후 정리수납이 필요한 저소득가정에 방문하여 집안의 정리를 돕고 노후시설을 수리·보수할 예정이다. 또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방문가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드림스타트 어머니와 직원이 함께 자원봉사단을 꾸려 봉사함으로써 정서적 연대감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봉사활동을 하는 과정 속에서 자긍심을 느끼고 자기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오는 21일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경남 양산시 일대에서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