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군위도서관, 인문학 특강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0 12:25:26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문화 수요 충족과 인문학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하여‘인문학으로 세상을 읽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지난 6월 19일에는 인문학 오픈 특강으로 미래인문학연구소 권영민 소장의‘공자에게 배우는 미래사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강연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인문학으로 보는 미래사회엘리트는 많이 배운 사람이 아니라 배우는 법을 배운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오는 6월 26일에는‘인문학으로 마음을 읽다: 맹자에게 배우는 마음’이라는 주제로 2차 강연을 진행하며 이어서 3, 4차 강연에서는 김준희 소장의 ‘인문학으로 뇌를 읽다’,‘그림책으로 삶을 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 신청은 경상북도교육청 삼국유사군위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gbelib.kr/gw)를 통해 온라인이나 방문 접수로 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54-382-052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