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시외버스터미널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0 15:09:09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은 지난 20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불법촬영카메라 설치여부를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스마트폰과 각종 어플의 발달로 장소를 불문하고 카메라등을 이용한 촬영범죄가 발생하여 사회적문제로 대두 되는 등 군민들, 특히 여성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어 이에 불법촬영카메라 탐지기를 구입하여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디지털 범죄를 사전 예방하고자 이루어 졌으며 전파형, 렌즈탐지형 장비를 활용하여 화장실 내부의 불법카메라 설치여부를 정밀 조사하고 조사결과 불법장비가 발견되면 즉시 경찰서에 수사 의뢰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군위군 관계자는 “터미널 화장실 내 불법 촬영에 대한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날 점검을 추진 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점검결과 불법촬영카메라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군위군은 앞으로도 터미널 화장실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상시점검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