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중기위원장, “포항의 심장, 용광로 불꽃 꺼져서는 안된다" 기자회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0 15:38:10

[포항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포항시 북구 오중기 지역위원장(前청와대선임행정관)은 20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포스코 조업정지 행정처분을 유예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오중기 위원장은 “얼마 전 환경부를 방문하여 책임 있는 고위 관계자를 만나 포항의 심장이 멈춰서는 안된다고 요청하고, 포항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했다."고 밝히며 “지자체의 행정처분이 시민에게까지 피해가 가서는 안된다."는 확고한 입장을 기자회견을 통해 전했다.

오중기 위원장은 환경부와 경북도, 포스코에 다음과 같이 촉구했다.

환경부는 철강산업 특성에 맞는 보완 입법 등 실질적·근원적 대응책을 마련하고, 경북도는 청문과 민관거버넌스의 객관적인 조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행정처분 유예할 것이며, 포스코는 친환경 기술혁신 및 시민들의 의혹해소에 적극 나서고 포항에 과감하게 투자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오중기 위원장은 “철강산업이 친환경시대에 소프트랜딩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포항시민들을 위해 노력해가겠다. 친환경 기술혁신이 세계 철강산업을 주도하는 환경기술표준으로 이어지도록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향후 계획에 대해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