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보은군수 미래 100년 먹거리 개발을 위해 현장견학
- 22일 ICT융복합 스마트팜 식물공장 견학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21 11:30:5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정상혁 보은군수가 지난 22일 경기도 용인시와 평택시 소재 ICT융∙복합 스마트팜 식물공장을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와 견학했다.

스마트팜은 농업분야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작물의 품질 향상을위해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1차 산업인 농업을 고부가가치 4차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농장을 말한다.

최근 ICT융∙복합 스마트팜은 ICT기술을 활용해 그동안 농업의 단점으로 꼽혔던 노동력(인건비) 절감, 에너지비용 절감, 기상이변 대처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미래농업의 유일한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날 견학은 스마트팜에서 국내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상록수와 팜에이트를 방문해 보은군이 구상하고 있는 ICT 융·복합 스마트팜 농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시설, 운영기술, 전망 등을 직접 보고, 듣기 위해 이뤄졌다.

견학내내 투입되는 사업비와 사업비 대비 경제성, 이외에도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있는지에 대해 두회사의 대표와 기술담당자를 상대로 벤치마킹하며 늦은 저녁까지 이어졌다.

정군수는 “보은군의 100년 미래를 내다보고 군민이 안전하고 보은군민이라는 자긍심을 느낄 수 있으며, 보은군에 살면서 삶이 풍요로워 질 수 있도록 민선5,6기에는 초석을 닦았다면, 민선7기는 이를 더욱 공공히 하고자 스포츠산업과 농업, 관광을 연계하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민들이 안정적으로 농가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ICT융복합 스마트팜 분야의 선도 자치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