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북한이탈 청소년 하나둘 캠프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9-06-21 12:06:04

[서울타임뉴스=임종문 기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북한이탈청소년이 여러 가지 청소년 체험활동프로그램으로 한국사회에 쉽게 적응할 수 있게 돕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북한이탈청소년 대상 하나둘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통일부 산하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하나원과 협업으로 북한이탈 청소년이 진정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잘 적응하도록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등 15명이 참가했다.

자아탐색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북한이탈 청소년들 특성상 많은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기회로 참가청소년의 주관적 생각의 융통성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1일차 주요 프로그램은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지금 나에 집중하여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집단 미술치료 활동인 마음토닥 만다라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기 위한 꿈 만들기 드림캐처 공예 활동과 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야간에는 천안지역 우수요식업체 협찬으로 치킨이 제공됐다.

2일차는 건강한 몸을 위하여 신종 스포츠 체험활동으로 디스크 골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김전승 원장은 “북한이탈청소년들이 수련원에서 청소년 체험활동으로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