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인동동 마을보듬이 맞춤형 보금자리 케어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3 21:57:3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인동동(동장 문창균)에서는 6. 21.(금) 인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마을보듬이웃 4개소 등 20여명이 함께 뜻을 모아 주거취약계층의 깨끗한 보금자리 제공을 위한 케어사업을 전개했다.

김○○가구는 한부모 가구로 두 자녀와 함께 거주하고 있으나 집안청소, 세탁, 정리 등을 하지 않아 곰팡이가 슬고 집안 내 악취가 심하여 수차례 청소지원을 하려고 했으나 방문 자체를 거부하여 장기간에 걸친 끈질긴 설득 끝에 동의를 얻어 내었다. 인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와 황상3주공관리사무소는 신속한 협의를 거쳐『맞춤형 보금자리 케어』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먼저, 곰팡이가 심하게 슬고 지저분한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집 전체를 대청소 하였으며, ㈜반듯(대표 노연숙)의 정리수납, 상록청소(대표 임인숙)의 화장실과 베란다, 싱크대 등 찌든 때 제거, 오레(대표 신동호)의 해충서식 방지를 위한 소독, 개미주택관리(대표 백승화)의 형광등 교체를 통해 깔끔한 집으로 변신했다.

지원을 받은 김○○은 “사람들을 집에 초대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집안에 곰팡이가 피어 있고 스스로 정리정돈이 어려워 일상생활자체가 막막했는데 자기집처럼 정성껏 청소를 해주어 매우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문창균 인동동장은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을보듬이와 마을보듬이 이웃이 있어 든든하다. 인동동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따뜻한 봉사의 손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