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우리들만의 추억만들기 졸업여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4 14:16:51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경남 밀양 일대로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19명과 함께 『우리들만의 추억만들기』졸업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들이 중학생이 되기 전 또래집단 활동을 통해 관계의 소중함과 소통방법을 배우고 꿈을 향한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참석 아동들은 국내 최장 트랙으로 가장 긴 코스를 자랑하는 양산 에덴벨리에서 루지 체험을 했다. 또한 양산시 특산품인 삽량빵을 만들며 추억을 만들었다.

참여한 한 아동은 “직접 빵을 구워보고 내가 만든 빵을 집에 가져가서 가족들에게 나눠줄 수 있어서 좋았다. 드림스타트 친구들과 마지막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문오 군수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새로운 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대상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실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2011년에 출범해 지역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건강·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