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왜관초병설유, 1학기 훌라후프 및 줄넘기 대회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4 14:36:25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군 왜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종구)은 2019년 6월 21일(금) 본원 강당에서 원아 69명이 참석한 가운데 1학기 훌라후프 및 줄넘기 대회를 실시했다.

훌라후프 및 줄넘기 대회는 학기 초부터 유아의 기초체력증진과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매일 연습한 줄넘기와 훌라후프 돌리기의 기량을 인증받아 유아의 성취감과 의욕을 증진시키고 다함께 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경기가 시작되자 유아들은 한 번이라도 더 넘고 돌리려는 의지를 보이며 여태까지 쌓아온 운동실력을 뽐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다. 또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면서 앉아있는 유아들은 긴장하는 모습도 보였고 다른 친구들의 운동능력을 지켜보며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도 보였다.

대회가 끝난 후 급수 인증서를 받은 아이들은 “선생님, 나 처음에는 잘 못했는데 열심히 연습했더니 이제 잘 돌아가요!라고 말하며 연습의 결과가 주는 즐거움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이번 대회를 통해 결과에만 마음을 두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성과를 얻기 위한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으며, 대회에 진지하게 임하는 자세도 함께 배우게 된 소중한 시간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