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상수도분야 시설물 정기안전점검
- 홍수기 대비 4개 분야 시설물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25 11:33:3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장마철을 대비해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자체점검반을 편성해 시설물의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에 나섰다.

이번 안전점검은 여름 장마철에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건축·기계·전기·가스 등 4개 분야에 걸쳐 실시됐다.
분야별 안전점검반은 건축물, 관로, 기계 및 전기설비 가스분야 등을 대상으로 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해 꼼꼼하게 현장을 점검했다.

특히, 장마철 정수장에서 사용하는 수처리제 및 소독설비에 대한 점검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시는 이날 안전점검을 통해 적수발생시 대처요령 등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한 개인별 임무의 재확인을 통해 안전사고에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김진수 상수도과장은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문제 발생 시에는 신속한 선 조치 후 보고할 것"을 당부하며,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