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민․관 자원봉사 협력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5 14:15:59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25일 옥포읍 교항1리 마을회관에서 민․관 자원봉사 협력체계를 통한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른 무더위 속에서 삼삼오오 마을 회관으로 모인 동네주민들은 네일아트, 미용팩, 발마사지, 이‧미용(펌‧컷․염색), 종합복지상담 및 건강․치매체크, 민요공연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무료로 이‧미용(펌)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은 “비용도 부담스럽고, 멀어 미용실 가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동네를 직접 찾아와 서비스를 제공해주니 너무 좋다."며 “내년에도 우리 마을을 꼭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의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달성군이 주관하고, 달성군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여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노인인구 및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수요자를 직접 찾아가 어르신 및 동네 주민들에게 맞춤형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