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된 이웃 선풍기 전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5 14:20:28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곡동에서는 지난 21일(금) 대곡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수 있는 방법을 서로 의논하여, 선풍기 27대와 삼계탕 50그릇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이 사업은 대곡동새마을남·여협의회에서 2018년도 김천시 최우수새마을단체로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 100만원과, 관내 소재 힘찬태권도의 원생과 원장님의 작은 정성으로 모은 기부금을 지정기탁 받아 이뤄졌다.

이광동 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 소외된 이웃의 차가운 마음에 따뜻한 이웃의 온정을 전달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신 대곡동 새마을협의회 회원님과 힘찬태권도 관계자에게 감사를 드리며 항상 바쁜 중에도 지역보장협의체 일이라면 두 팔 걷고 협조해 주시는 우리 위원들의 봉사에 항상 고마운 마음뿐이라며 이분들이야말로 진정한‘천사’들이다."라고 말했다.

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 특화사업인 “반찬 봉사"로 4월부터 매주 수요일 반찬을 직접 조리하여 소외된 이웃을 섬기고 있다. 이런 소식을 듣고 구성메기매운탕, 산들란 등 반찬과 계란으로 함께 참여하는 분들로 반찬 봉사가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

김동진 대곡동장은“소외된 이웃을 내 가족처럼 도와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어려움을 해결하여 행복한 대곡동을 만들겠습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