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외 6개국 근대5종 해외지도자 문경시청 방문
- 각국 해외 근대5종 지도자 문경시의 합동훈련 지원에 감사인사 전해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25 21:06:57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2020년 도쿄올림픽 대비 및 6월 말 도쿄에서 열리는 근대5종 월드컵 대회를 위해 프랑스·독일·러시아·이탈리아·중국 등 11개국 104명의 근대5종팀이 국군체육부대에서 합동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폴란드 피텔 스타쉬 감독을 비롯하여 7개국 16명의 지도자들이 지난 6월 24일(월) 오후 2시 문경시를 방문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등 각국 지도자분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건네면서“이번 합동전지훈련이 우리나라 국가대표선수를 비롯한 해외선수 모두에게 올림픽, 월드컵 대회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해외선수들이 문경을 방문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해외 근대5종 지도자를 대표하여 폴란드 피텔 스타쉬 감독은 인사말에서 “문경의 국군체육부대를 비롯한 글로벌 스포츠 시설에 감탄하며 특히 근대5종 선수들에게는 최고의 시설이다"라고 칭찬하였으며, 전지훈련에 집중할 수 있게 많은 지원을 해주신 문경시와 국군체육부대(부대장 이방현), 대한근대5종연맹, 경북근대5종연맹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자리를 함께한 지도자들은“내년 일본 도쿄올림픽을 대비해 다시 문경을 방문할 것이다"라고 하며 문경의 글로벌 스포츠인프라에 대해 다시 한 번 칭찬을 이어갔다.

이번 환담에는 배국자 경상북도근대5종연맹회장과 대한체육회 이사 겸 근대5종국제연맹 기술위원을 겸하고 있는 정동국 대한근대5종연맹 사무국장도 자리를 함께해 각국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국군체육부대 및 각종 종목단체들과 적극 협력해 해외 전지 훈련단을 적극 유치해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지훈련팀 유치 홍보와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