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남원∙아산 예술로 잇다, 제30회 삼도미술교류전 개막
오는 30일까지,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6 18:09:3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 전라북도, 충청남도의 구미, 남원, 아산이 예술로 하나되는 「제30회 삼도미술교류전」 개막식이 6월 25일 오후 6시 30분, 시․도의원, 지역예술인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30년째 이어오고 있는 제30회 삼도미술교류전 오는 6월 30일까지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 전시된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구미지부(지부장 김동진)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구미미술협회 및 아산미술협회(지부장 황윤성), 남원미술협회(윤영근) 소속의 작가 60여명이 참가해 조각, 회화, 공예 등 다채로운 작품 120점을 선보인다.

30년째 예술로 소중한 인연을 잇고 있는 이번 행사는 서로 다른 지역 미술인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써 역할을 해왔으며, 예술로서 지역간의 이해와 협력의 폭을 넓히고, 구미시민들에게는 다른 지역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접하고 향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

한편, 개막식에 참석한 이성칠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삼도미술교류전은 구미, 남원, 아산 지역의 미술인들이 예술로서 지역간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지역의 특색있는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지역간 예술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