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분관, 병곡1리 마을회관에서 이동복지관 운영
- 병곡면 장애인 세탁, 밥차, 이・미용 등 복지서비스 받아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27 09:58:47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영덕분관(분관장 신정옥)은 지난 25일 병곡면 병곡1리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이동복지관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이동세탁, 이동밥차, 건강마사지, 이·미용, 장수사진 촬영, 천연비누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 10일 영덕분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병곡면새마을협의회(회장 김문덕) 회원들과 마을이장, 관내 미용실 원장 등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한 지역 장애인은“몸이 불편해 외출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이동복지관이 찾아와 머리도 하고 장수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신정옥 분관장은 “새마을협의회와 면사무소의 적극적인 협조로 재가 장애인들이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다. 계속해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을 계속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덕분관은 ▸장애인가족지원사업(재활상담, 밑반찬지원, 김장나누기, 차량무상점검) ▸권익옹호지원사업(주거환경개선, 이미용, 인권교육) ▸지역사회네트워크사업(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자원봉사, 후원관리, 송년의 날 행사) ▸평생교육지원사업(문화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