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착한가격업소’정비로 친절한 손님맞이!
신규 지정업소는 물품 지원 인센티브 등 혜택
강옥선 | 기사입력 2019-06-27 11:14:48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기자] 정읍시가 소비자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물가인상 억제 분위기를 확산키 위해 다음 달 4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일제 정비에 나선다.

착한가격업소란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위생 상태와 친절도가 우수한 업소 가운데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 업소를 말한다.

시는 기존 28개소(외식업 23개소, 이・미용업 5개소)의 업소를 재점검하고 점검결과에 따라 부적격한 업소는 지정 취소 후 인증 표찰을 회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도 함께 추진한다. 지정 기준은 지역 평균 이하의 가격과 영업장 청결도, 품질・서비스 수준, 공공성 기준 등이다.

단,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거나 2년 이내에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지방세 3회 이상 또는 1백만원 이상 체납업소,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영업 개시후 6개월이 경과 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지정이 제외된다.

신규 지정업소와 재지정업소에 대해서는 착한가격업소 인증 표찰과 업소별 맞춤형 인센티브 물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 신청은 정읍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7월 4일까지 정읍시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통해 소비자 신뢰도와 인지도를 향상시켜 물가안정에 기여해 나가겠다”며“지역 내 착한가격업소를 많이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