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공무원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6-28 11:27:29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5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 장애인복지과 주관으로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가족센터 송미령 팀장의 '장애와 함께하기'라는 주제로 사전강의와 함께 최근 개봉했던 '나의 특별한 형제'를 감상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강의에선 장애에 대한 개념과 현황을 비롯해 실생활에서 잘못 사용되는 장애인에 대한 용어 등을 퀴즈로 진행해 청중에게 호응을 유도하며 장애 인식개선 취지를 살렸다.

이어 상영된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는 지체 장애와 지적장애를 지닌 두 사람이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실화를 바탕으로 해 앞선 강의이론에 공감을 더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를 감상한 한 직원은 “강의 후 영화감상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 본연의 취지에 맞게 장애인의 현실과 고충을 잘 이해할 수 있었고, 함께 살아가는 배려의 시간을 갖기에 충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매년 강의식 교육을 진행하다가 처음으로 강의 후 공감을 할 수 있는 영화감상으로 콘텐츠를 바꾼데 대해 강의를 들은 직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시민이 행복한 따뜻한 고양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