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다산면 '고령양파 팔아주기 운동' 추진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8 12:06:25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다산면(면장 곽삼용)에서는 양파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하락과 농촌 고령화와 인력부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양파 농가의 수급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고령양파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했다.

2019년도 다산면에서는 99농가 117ha의 면적에 양파를 식재하였으며 2년 연속 증가추세이다. 수확기를 맞아 가격하락이 예상되는 양파 수급조절을 위해 다산면에서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양파를 구입하는 것은 물론 다산면 유관기관 및 단체에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양파 92망 총 2톤을 구입하여 관내 양파 재배 농가에 큰 보탬이 됐다.

곽삼용 다산면장은 “우리의 이웃인 농산물 생산농가의 고충을 함께 하는 심정으로 이번 운동을 하게 되어 공무원과 유과기관, 단체의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씀하셨다. 또한“과잉생산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