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소아비만과 성조숙증 이야기’ 공개강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8 18:20:42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보건소는 28일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 3~18세 자녀를 둔 부모 등 지역주민 대상으로 ‘소아비만과 성조숙증 이야기’라는 주제로 공개강좌를 열었다.

달성군보건소는 2014년부터 매년 지역의 현황 또는 건강이슈가 되는 문제를 주제로 선별하여 대학병원 전문의 등 전문가 초빙 방식의 건강강좌를 운영해왔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한번쯤은 걱정해보았을 법한 ’소아비만과 성조숙증 이야기’다. 성조숙증이란, 사춘기가 정상 성장속도보다 일찍 찾아와 성장균형이 무너지면서 최종적인 키 성장에도 영향을 주는 증상인데, 소아비만이 큰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 날 강사로 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 내분비과 전문의 문정은 교수가 초빙되었다. 60분 강의 후 30분 질의응답을 통해 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박미영 달성군 보건소장은 “최근 어린이들의 성장이 빨라지면서 부모들의 성조숙에 대한 우려가 많다. 주요 요인은 유전, 비만, 환경호르몬, 스트레스 등 평소 생활환경과 관련된 것으로, 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어린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