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김충섭 김천시장, 국비확보 광폭행보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06-28 18:27:49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지역 현안 설명 후 적극 지원 건의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충섭 김천시장은 28일 문희상 국회의장과 면담을 통해 다양한 지역의 현안사업에 대한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김시장은 지난 13일에도 이철우 지사에게 지역현안 건의하는 등 지역현안 해결에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면담에서는 7건의 지역현안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건의였다. 예산사업으로는 혁신도시 자동차전용도로 방음터널 설치(30억), 드론플랫폼 구축에 따른 드론 공역지정(25억), 감호권역 도시재생 사업(25억) 등 80억원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혁신도시와 구미 국가산업단지 연결도로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국도 4호선 지선 지정 필요성을 설명하였으며, 국도대체우회도로의 남은 구간인 대룡~양천 간 4단계 사업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 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현재 김천의 가장 큰 현안인 대신지구(삼애원) 도시개발 사업에 대하여는 원도심과 혁신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시급한 사항이니 사업타당성 조사가 조기에 통과 될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건의했다.

이와 더불어 기존 종합스포츠 타운과 연계한 인프라 확충을 위한 제2 종합 스포츠타운 조성사업과 관련해서 사업타당성 조사가 조기에 진행될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현 정부의 중점 정책 중 하나인 혁신도시 시즌2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원활한 교통망 연결 및 원도심 상생발전이 가장 필요한 사업으로 국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문희상 국회의장은 “시장님의 의견에 공감하며 국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제도적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고 하여 김천의 다양한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