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중앙도서관, 지역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한 북콘서트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8 20:05:1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지역의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동네서점 공간에서 작가를 초청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북콘서트를 개최하였다. 6월 28일(금) 저녁 7시 30분에 구미 지역작가인 ‘박도’작가를 초청하여 그 첫 번째 문을 열었다. 이 날 북콘서트는 관내의 서점인 삼일문고에서 개최됐다.

이번 동네서점 작가초청 북콘서트는 주민의 발길이 뜸해진 지역의 서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작가를 초청하여 북콘서트를 개최하고 작가와 시민이 가까이에서 만나고 소통 할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으로 진행됐다. ‘박도’ 작가에 이어 7월 12일(금) 공지영 작가(삼일문고), 8월 10일(토) 나태주 작가(광신서점) 등 유명작가의 북콘서트도 이어질 예정이다.

박도 작가는 이번 북콘서트에서 “구미시에서 지역의 서점을 살리고 도서관과 서점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을 펼치고 있다. 부디 많은 시민이 이런 사업에 참여하고 지역의 서점에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지역의 경제와 문화가 살아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연을 마무리했다.

박도 작가는 1945년 구미에서 태어났으며 고려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32년간 교단생활을 하였으며, 한국작가회의 회원으로서 1994년 장편소설 ‘사람은 누군가를 그리면 산다’로 등단하였고 40여편의 작품이 있다.

박성애 평생교육원 원장은 “하반기에도 작가초청 북콘서트와 동네서점 활성화와 관련한 포럼 등 지역 서점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시민들께서 동네서점을 자주 이용해 주신다면 지역서점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네서점 활성화 사업은 인터넷 매체의 발달로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이 서점과 함께 동네서점 상생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 문의) 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담당 054-480-467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