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지부장 이은희 작가 수필집 겸손한 이름 발간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6-29 16:25:59

[정선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월간「수필문학」으로 2005년 등단한 이은희 작가는 2007년부터 정선군정 소식지「아라리사람들」의 명예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은희 작가(61세, 정선읍)가 수필집「겸손한 이름」을 발간하였다.

수필집 「겸손한 이름」은 지난 2014년 정선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작가 부부가 자녀 삼 남매에게 그들의 꿈과 각자가 지향하는 이상, 성격을 담은 아호를 성년의 날 낙관과 함께 선물하는 소박한 이야기 등이 담겨있다.

이 작가는 난해한 어구나 복잡한 문장보다 간결하고 단순한 문장구성으로 독자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이야기를 친근하게 소개한다.

작품의 발간 동기로는 그간 작가로 활동하며 창작한 200여 편의 글 중 아리랑의 고장 정선과 군민들의 정서에 맞는 이야기를 모아 엄선하여 책으로 엮었다고 이 작가는 밝혔다.

수필집「겸손한 이름」의 발간을 기념하여 지난 6월 26일 정선교육도서관에서 사인회를 열고 그의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와 대화를 나누었으며, 수필집「겸손한 이름」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사)한국문해교육협회 정선지부 사무국장으로서 지역 어르신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한국문인협회 정선군지부장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등 정선군의 문화 진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20일 2019 정선군 향토민상 문화체육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