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연중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3 13:36:51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직접 생산 및 가공,창업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는 기초, 심화, 실습의 3개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농식품 가공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농산물 가공 산업의 이해, 가공사업계획 수립 및 절차, 식품위생, 제품 개발, 마케팅전략 등의 과정으로 창업에 필수적인 이론교육과 가공장비 운전과 제품생산 기술 배양을 위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2018년 3개 과정 32회를 운영하여 50명이 수료했고, 올해에도 2월부터 16회에 걸쳐 기초반과 중급반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 35명을 대상으로 7월2일부터는 10회 과정으로 심화반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수료생을 중심으로 농산물가공법인을 설립하여, 실무교육 및 시제품생산 지원 등 신제품 출시를 위한 관련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농산물 가공창업아카데미 심화교육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에게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 시설을 이용한 가공품 연구와 시제품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창업아카데미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농산물 가공 및 창업을 원하는 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농업인 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농산물가공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국비공모사업으로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지난 2018년 11월에 개소,운영하고 있다. 연면적 997.8㎡ 2층 건물로 1층에는 농산물가공센터와 2층의 다목적 교육장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지역농산물 가공 상품화 및 참여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