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북 군위군이 지난 7월 3일 서울 소재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9 최고 경영대상"에서 “리더십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최고 경영대상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TV조선,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서비스 향상과 고객중심․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는 기관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제도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군위군은 지역적 특색을 활용한 차별화된 공공행정 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하고 특히 군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김영만 군수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500여 공직자들이 함께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어 대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군수는 평소 “현장에 가야 답이 보이기 시작하며 소통을 해야 답이 현실로 나오고 협업을 해야 좋은 결실로 답이 완성된다."는 신조로 부서장 중심의 현장․소통행정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부서내 모든 업무는 부서장 책임과 권한하에 소신있게 추진하고 부서간 정보공유와 소통을 통한 협업행정도 강조하고 있다.

이는 겉으로 보이는 형식적인 성과보다는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정을 추구하고 격식과 권위를 버리고 소통하고자 하는 김영만 군수의 평소 리더십 철학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김영만 군수 리더십 경영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난 2016년 대구통합신공항 유치의사를 처음 밝힌 이후 당시 대구통합공항유치 반대추진위원회의 각종 유언비어, 루머, 주민소환 등 그 어느 해보다 어려운 가운데서도 군민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이끌어 냈으며 지난 3월에는 군위군이 대구통합신공항 이전후보지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구통합신공항은 생산유발효과 13조원, 부가가치유발 5조원, 취업유발 12만명 등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 해 안으로 최종 이전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영만 군수는“군위군이라는 지역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든 군정은 앞과 뒤, 겉과 속이 일치하는 소통과 화합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모든 공직자가 더 낮고 더 친절한 자세로 군민이 중심이 되는 열린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수상소감으로 2019 최고 경영대상의 기쁨을 전했다.

2019-07-03 16:54:38
군위군, “2019 전국 최고 경영 대상” 수상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7-03 16:54:38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