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생활공구 무료 대여 사업 ‘호평’
시 전체 읍면동 주민센터 생활 공구함 운영, 신분증 지참 대여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7-03 19:23:35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가 지난 2월부터 시행한 생활공구 무료 대여사업’이 시민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생활 공구 대여 사업은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아 구매가 부담스럽지만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 공구를 8개 지역(옥산면 외)에서 시범운영을 주민 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해준다.

이 사업은 시민들의 호응이 좋아 지난 4월부터는 군산시 전체 읍․면․동 주민센터에 생활 공구함을 설치해 확대운영 하고 있다.

구비된 공구는 충전임팩트드라이버, 가정용 공구세트 등 17종의 생활공구와 라돈측정기 및 전자파탐지기다.

군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원하는 공구를 편리하게 대여할 수 있다.

김인생 자치행정국장은“생활공구 대여사업이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을 건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공구 대여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열린민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