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세상에서 하나뿐인 검정고무신 가족화의 행복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04 08:24:08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에서는 지난 6월 26일,수요일

저녁 7시에서 9시,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자녀와 함께 참여한 13가정(42명)을 대상으로 6월 가족 사랑의 날「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을 실시했다.

‘가족 사랑의 날’은 바쁜 주중에 수요일 하루라도 정시에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사랑을 확인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이번 6월 가족 사랑의 날에는 회화공방 대표 우정남 강사를 초빙해, 부모, 자녀와 함께 검정고무신에 예쁜 꽃, 딸기, 자기만의 독특한 문양을 그려 세상에서 하나 밖에 없는 우리 가족만의 가족화를 만들었다.

교육에 참여한 가족은 “아이들이 매우 신기해해서 좋은 경험이었고, 함께 할 수 있어 가족과 추억을 만들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가족 사랑의 날’은 3월 문패 만들기를 시작으로, 12월 까지, 매 월 넷째주 수요일 19시에서 2시간 씩 운영되며, 매월 프로그램 안내는 영덕군청 홈페이지 유관기관소식,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한다.

특히, 한 부모 및 조손가정,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은 우선순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센터에서는 6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자녀와의 관계 향상을 위한 아버지역할의 중요성 인식을 위한 유아기반, 초등학교반 부모역할지원교육을

운영 중이며, 7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두 사람이 결혼생활 초기에 발생하는 문제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하여 화목한 신혼생활 영위를 위한 예비·신혼부부 교육실시 예저으로, 가족구성원의 맞춤교육으로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