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상주시, 편리한 민원신청을 위한 민원편람 제작‧비치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07-04 09:09:16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시민들의 민원 신청 및 처리 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최신 민원 신청 서식 등 민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9 민원편람’을 만들어 시청 종합민원실, 보건소 및 각 읍·면·동 민원창구에 비치했다.

이번에 만든 민원편람은 3개국 19개부서 및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등의 총 276종 민원 사무에 대해 조직 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했다. 민원의 종류별로 신청 서식, 구비 서류, 처리 주무부서, 처리 기간, 수수료 등 민원 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수록했다.

이는 시청 전자민원창구(http://www.sangju.go.kr/civil/main/main.jsp) 민원편람 메뉴에서도 민원명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서식과 민원처리과정을 다운로드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민원편람에 최신 민원정보가 담겨 업무를 보려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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