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탐방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5 17:31: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7월 5일(금)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탐방을 위해 시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천 영상테마파크를 관람 했다.

“길 위의 인문학"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학‧역사‧철학, 예술 등 인문학 강연과 탐방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며, 구미시에서 시행하는 국비지원 사업이다.

1차는 5월중 중앙도서관에서 치유의 음악 강연에 이어 탐방으로 김광석 거리를 둘러보고, 대구 콘서트하우스에서 공연을 관람 했고

2차는 6월중 상모정수도서관에서 역사 강의를 듣고, 영주 부석사, 선비촌과 소수서원 탐방을 다녀 왔었다.

이번 3차는 인동도서관에서 “인간의 정신적 고통에 대한 치유"라는 주제로 6월 19일 ~ 7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3회 강연을 듣고, 탐방으로 1920~1980년대 배경 국내 최고의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CF 오픈세트장인 합천 영상테마파크를 관람했다.

후속모임으로는 7월 10일(수) 오전 9시 ~ 12시 중앙도서관 3강의실에서 “인문학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거리의 인문학자이며 작가이신 최준영 강사 초청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르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유익수 구미시평생교육원장은 도서관에서 “길 위의 인문학"을 통해 문학․역사․철학, 과학, 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과 탐방으로 인문정신 함양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