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이동 취미교양교육 순차적 개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8 12:02:34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지난 3월 개진면 라인댄스반을 시작으로 7월 11일 운수면 노래교실까지 각 마을의 농한기를 반영하여 이동 취미교양교육을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현재까지 개강한 곳은 개진면 라인댄스반, 다산면 서예반, 덕곡면 난타반, 우곡면 새가지농악단, 쌍림면 기체조반으로 총 5개반이 운영되고 있고, 추후 성산·운수면 노래교실, 다산면 요가교실이 개강될 예정이다.

이동 취미교양교육은 지역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각 마을의 수요를 반영하여 마을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평생학습 사업의 한 분야로, 군은 2019년 이동 취미교양교육에 10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읍면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곽용환 군수는 “양질의 이동 취미교양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한 교육을 넘어 그 자체가 삶의 즐거움이 되고, 각 마을을 대표하는 교육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배움으로 하나 되는 마을별 학습공동체를 만들어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